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경로의 진로를 탐색하고, 계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리딩으로 리더되라’ 롤모델 독서감상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센터는 학내 카페에 도서를 비치하여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독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진로·취업 관련 책을 통해 자기 주도적 진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익힌 정보와 기술을 진로 설정 및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자기계발 연계성 △책 내용 반영도 △논리성 △문장력 △완성도를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대상 1편(유아교육과 조상귀), 최우수상 1편(유아교육과 오수아), 우수상 2편(치위생과 권민선, 작업치료과 김귀연), 장려상 2편(사회복지상담과 이순정, 임상병리과 오현지) 등 총 6편의 독후감을 선정하여 시상이 진행되었다.
대상을 받은 유아교육과 조상귀 학생은 “자기계발 및 희망직무에 필요한 체계적 진로목표 설정을 통해 취업준비 및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되었다.” 고 전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조덕현 센터장은 “리딩으로 리더되라! 라는 문구처럼 희망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취업설계 및 마인드 함양으로 향후 취업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