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전북대학교, 입학사정관제 총 망라 백서 발간


... ( 편집부 ) (2013-03-27 20:02:07)

IMG
전북대가『입학사정관제 백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2008년 입학사정관제 시행 초기부터 최근까지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발전방향까지 제시한 최초의 백서라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입학사정관제 개황’, 입학사정관 전형 운영 전반과 입학사정관의 전문성 강화 등을 담은 ‘입학사정관제의 내실화 확립’, ‘입학사정관제 정책 정보교류 활성화 및 정책의 확산’, ‘입학사정관제 정책 확산을 위한 홍보 실적’, ‘입학사정관제 정책 추진 방향 및 발전 계획’ 등 7개 분야로 나누어 입학사정관제의 어제와 오늘,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편집돼 있다.

전북대 한상언 입학본부장은 발간사에서 “입학사정관제는 그동안 끊임없이 지적되어왔던 우리나라 교육의 고질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우리가 앞으로 적극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야할 대학 입시모델”이라며 “우리대학은 지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공정하고 신뢰성 높은 입학사정관 전형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진 입시제도인 입학사정관제를 적극 시행하고 있는 전북대는 5년 연속 국고 지원을 받아온 가운데 입학사정관 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3대 과제인 공정성과 신뢰성, 전문성에 앞장서 2010년 이후 3년 연속 입학사정관제 운영 지원사업 선도대학에 선정됐다.

특히 모집단위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입학사정관 전형을 개발하고, 전임 입학사정관을 비롯한 교수입학사정관·교수위촉입학사정관을 두고 다수·다단계 평가를 통해 공정성과 신뢰성, 전문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