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도 함양 및 청년정책 제안을 위해 ‘역량강화특강 및 스터디’를 통해 아이디어 고도화를 진행할 수 있는 ‘청년정책학교’와 같이 운영된다.
공모전에서는 분야를 나누어 ▲청년의 삶의 질 향상 및 고용 확대를 위한 청년정책, ▲청년 인재 유입·확보·정착·정주 방안, ▲코로나19 관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대상 극복 정책, ▲기존 청년정책 문제점 진단을 통한 개선방안 등 지역 청년들의 삶을 위한 시민들의 아이디어 제안을 접수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엄정하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내· 외부 심사위원을 위촉해 ▲창의·독창성, ▲실현 가능성, ▲계속성, ▲효과성 배점 기준에 따라 최종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 등 총 10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청년정책 아이디어는 청년뜰 군산청년정책 보고서 수록 및 군산시 청년정책 연구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안된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해 시책으로 추진하는 등 군산청년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청년과 함께하는 시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회 군산시 청년뜰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 방법은 청년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소개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http://gsyouth.or.kr/) 또는 대표전화(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