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전북대 ‘잡 콘서트’서 류승완 감독 만난다


... ( 편집부 ) (2013-05-15 09:37:30)

‘액션키드’,‘액션영화 대가’라 불리는 류승완 감독이 데이터베이스(이하 DB)를 꿈꾸는 청춘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전북대를 찾는다.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3 DB 잡(JOB) 콘서트’무대에 서는 것. 이 행사는 21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전북대 진수당 가인홀에서 열린다.

이번 잡콘서트는 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과 함께 다양한 특강과 대담 등을 통해 DB전문가로의 진로와 향후 비전에 대한 공감을 나누는 시간.

영화를 위해 한 길만을 걸어온 류승완 감독이 들려주는 도전과 열정에 관한‘청춘 멘토링’을 비롯해 이춘식 LG CNS 팀장이 공개하는‘DB 직무 경력개발 로드맵’, 오상진 제일기획 차장의‘광고로 알아보는 기업의 인재상’, 조광원 비투엔컨설팅 대표와 함께하는‘데이터베이스 장인과의 대담’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강연 전 걸그룹 스피카 등의 축하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류승완 감독은 최근 영화‘베를린’을 통하여 화려하게 스크린에 컴백하여, 70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대한민국 대표 영화감독이다. 류 감독은 불안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 스펙에 대한 압박, 열등감, 외로움 등 겪고 있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가치 있는 사람에 관한 멘토링으로 청춘들의 가슴을 두드릴 계획이다.

다양한 강연과 DB기업 담당자들과의 대담 이외에도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DB진흥원이 DB전문가 양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취업 성공 팁(Tip)도 제공된다.

‘2013 DB 잡(JOB) 콘서트’는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청춘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특히 데이터베이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더욱 많은 도움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디비가이드넷(www.dbguide.net)에서 사전등록 후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