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11:55:41

전주시 꿈드림, 부모·자녀 진로갈등해소 프로그램 운영


... ( 편집부 ) (2022-08-29 15:22:10)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혜선, 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27일 학교 밖 청소년 자녀를 둔 10가정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간 진로갈등 해소를 돕는 ‘부모-자녀 진로갈등해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자녀 성격 알아야 진로 보인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지난해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U&I 성격유형검사 △집단해석 △도자기체험 △심화상담신청 등으로 진행됐다.

전주시 꿈드림은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학습 및 생활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심리검사를 실시하는 등 부모와 자녀 사이의 건강한 관계를 증진시켜 진로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전주시 꿈드림은 지난 2019년 전주시 학교 밖 진로직업 실태조사에서 ‘부모 자녀간 희망진로에 대한 갈등이 크다’는 결과에 따라 이듬해부터 해마다 부모-자녀 진로갈등해소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정혜선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에 다니지 않는 자녀들과 부모 사이 진로갈등 해소와 더불어 진로 탐색 및 준비를 위한 동기부여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jjsangdam.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