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3 00:34:55

전주시, 7월 29일부터 11개 시립도서관에서 여름방학특강 운영


... ( 편집부 ) (2024-07-24 23:14:25)

IMG
전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등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알차고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주시는 7월 29일부터 8월 28일까지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등 11개 시립도서관에서 어린이 390여 명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4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책과 도서관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놀이와 책을 결합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 읽기와 친해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총 28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프로그램은 양말목 캠핑전구 만들기, 그림책 클레이(꽃심), 레고로 떠나는 여름이야기, 시원한 물속의 빛나는 여름(완산), 시나몬 캠프파이어, 덥지만 맛있는 간식은 먹고 싶어!(삼천), 바다 무드등 만들기, 나만의 도어벨 만들기(서신), 꿈꾸는 어린이 예술가, 바다 비누 레시피(평화), 유아미술, 테마형 역사체험(효자), 빛나는 너와 함께 즐거운 책놀이, 여름 풍경을 담은 젤 캔들 만들기(송천), 벌레퇴치 천연소품 만들기, 그림책과 함께하는 나만의 여름향수 만들기(금암), 그림책에 놀러 온 보드게임, 그림책과 놀아요(인후), 도어벨 만들기, 키링 만들기(아중), 팥 할머니와 눈 호랑이 액자 꾸미기, 걱정인형 만들기(건지) 등이다.

또한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내 트윈세대 전용공간인 ‘우주로 1216’에서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우주로1216 트윈컬렉션 만들기, 디지털 드로잉: 아이패드를 이용한 나만의 굿즈 만들기, D.I.M. 뜨개질 코너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도 여름방학을 맞아 재봉틀로 나만의 소품 만들기, 자석 축구 만들기, 전기 박사 만들기, 릴스, 숏폼 정복하기 등 창작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