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3 00:34:55

원광대, 고창군과 글로컬대학30 연계 업무협약 체결


... ( 편집부 ) (2024-07-24 23:23:33)

IMG
### 원광대학교와 고창군,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와 고창군(군수 심덕섭)은 22일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글로컬대학30과 연계한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고창군을 대신해 김철태 부군수가 참석했으며, 박성태 총장, 최선임 인재양성과장, 김선미 평생교육팀장, 유병남 대외협력홍보처장, 강지숙 취창업지원센터장, 이동기 글로컬소통혁신실장, 서덕민 자율전공학부장 등이 함께 자리해 지자체와 대학의 동반성장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자체와 대학의 동반성장을 끌어내기 위한 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글로컬대학30 관련 사업 추진 협력 ▲유네스코 7관왕을 이용한 관광자원 개발 및 홍보 ▲고창군 수요에 따른 인재양성(관광, 물류, ICT&AI, 드론 등) 추진 ▲고창군-원광대 간 생명산업(농식품가공) 연계 공동사업 발굴 및 상생협력 ▲치유지원 연계를 통한 정주-생활인구 유입 관련 사업 ▲지속 가능한 미래 혁신형 교육 협력모델 구축 ▲지역 정책연구 및 국책사업 발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성태 총장은 “고창군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은 지역대학과 지역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원광대가 글로컬대학30 본 지정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협력해 주시는 김철태 부군수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김철태 부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원광대와 유기적 협력을 통해 대학과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고, 양 기관이 함께하는 생명산업, 관광 물류 등 지역인재 양성에 힘을 모아 밝은 미래를 열어나가길 기대한다”며, “원광대가 반드시 글로컬대학30에 선정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