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3 00:34:55

전북교육청, 중등교사 수업전문성 신장 위해 해외연수 실시


... ( 편집부 ) (2024-07-29 13:48:42)

IMG
전북교육청은 중등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도내 중·고등학교 교사 27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6일까지 호주 브리즈번에서 ‘2024 중등교사(비영어교과) 수업전문성 신장 해외연수’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해외 교육 현장의 사례를 경험하고 분석해 수업 전문성을 높이며 수업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사들은 호주 브리즈번 지역의 중등학교 수업을 참관하고, 분임별 세미나를 통해 전북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모형을 발굴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파두아 칼리지(Padua College)와 세인트 제임스 칼리지(St. James College) 수업 참관, 토론 및 피드백 세션, 교육기관 관계자 간담회 등이 포함된다.

특히, 도교육청은 두 차례의 사전교육을 통해 ‘질문 기반 협동학습 수업모형’ 발표 등 학생 참여형 수업과 에듀테크·AI를 적용한 교수학습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이후에는 성과보고회와 초청형 수업공개를 통해 단위학교의 수업연구와 수업나눔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사전활동, 본활동, 사후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교육활동의 효율성을 높였다”며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