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2 17:44:15

EBS, 교육공영방송 응원 ‘EBS 서포터 캠페인’ 진행


... ( 편집부 ) (2024-08-04 22:04:32)

IMG
EBS(사장 김유열)는 TV수신료 분리 징수 등으로 인한 공적 재원 감소와 방송·통신 시장 변화 속에서 교육공영방송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EBS 서포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응원’, ‘구독’, ‘공유’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EBS의 재원 구조와 공적 재원의 필요성을 알리고, 시청자들의 지지와 응원을 독려한다.

EBS는 <지식채널e>, <다큐프라임>, <딩동댕 유치원> 등 공익적이고 교육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며, 특히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는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EBS 수능 연계 정책과 중학프리미엄 등으로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하고, 코로나 팬데믹 시기 학교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EBS는 전체 예산의 70% 이상을 상업적 재원에 의존하는 기형적 재원 구조를 가지고 있다. TV수신료 분리 징수로 공적 재원이 감소하면서, 안정적인 재원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다.

김유열 사장은 “시청자들에게 공적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안정적인 재원이 필요하다”며, “EBS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EBS의 OTT 서비스 ‘EBS Play+’는 다양한 분야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며, 구독자들을 위한 부가 서비스와 혜택도 제공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BS 공식 홈페이지(www.ebs.co.kr)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