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2 17:44:15

전주교육대학교, 2024 하계 어린이교육캠프 운영


... ( 전북교육신문 제휴 ) (2024-08-04 11:26:00)

IMG
전주교육대학교(총장 박병춘)는 지난 7월 31일부터 2일까지 전주시 초등학생 대상으로 ‘2024 전주교육대학교 하계 어린이교육캠프’를 운영했다.

올해 전주교육대학교 어린이교육캠프는 2024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학생자치기구 교육위원회가 주관하여 초등학생 39명, 초등예비교사 48명이 참여했다.

첫날 개회식과 함께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태양광자동차⋅비즈팔찌 메이커활동, 방탈출 수학게임, 루미놀반응 과학실험, 물풍선⋅물총게임/그림그리기, 체육대회, 영화감상, 나의 꿈, 나의 미래 진로 설계 등 3일 동안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으며, 교사교육센터 마음연구홀에서 수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전주교육대학교 어린이교육캠프’는 해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전주시내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예비교사들이 1:1 멘토가 되어 체험, 놀이 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였던 현성현(전주중앙초 6학년) 학생은 3일간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나의 꿈, 나의 미래은 저의 진로를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설계도 해 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올해 행사를 총괄하여 준비한 실과교육과 3학년 이선재(전주교대 학생자치기구 교육위원장)는 “1~4학년까지 초등학교 현장에서 교육실습을 통해 초등학생들과 가까이에서 접할 기회가 있긴 하지만, 1:1로 만날 기회는 적기 때문에 이번 프로그램 참여는 특히 예비교사들에게 학생들의 학년별 발달 특성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다. 지난 2개월간 준비하는 동안의 수고로움이 교수학습역량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로 선물받은 같아 보람있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하였다.

박병춘 총장은 "어린이 교육캠프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재능과 소질을 자극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기여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