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무주군자율방범대 범죄예방 결의대회 및 체육대회가 9월 28일 무주군 무풍면 생활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무주군자율방범연합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원들 간의 화합과 범죄 예방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으며, 황인홍 무주군수, 오광석 무주군의회 의장, 전북특별자치도 자율방범연합회 경세광 회장 등 지역 주요 인사와 대원 및 가족 2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친선 체육경기, 노래자랑, 장기자랑 등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친목을 도모했다. 또한 무주읍과 무풍면, 설천면 등 각 지역 자율방범대원들이 무주군수 표창을 수상하며, 범죄 예방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황인홍 군수는 “자율방범대 활동은 그 자체로 범죄 예방 효과가 크다”며, 대원들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무주군 행정에서도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무주군자율방범대원들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사명감을 가지고 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주민 보호와 학교폭력 추방 등 지역 치안 향상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무주군자율방범연합대 이내화 대장은 “범죄 없는 안전한 무주를 만들기 위해 대원들이 앞으로도 책임감과 봉사정신을 가지고 임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자율방범연합대는 6개 읍면 7개 대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지역에서 범죄 예방, 청소년 보호, 주민 순찰활동 등 지역 치안 강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