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이 공단의 온라인 학습 콘텐츠 149편을 전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누구나e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도 쉽게 연금 정보와 다양한 학습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누구나e용’을 통해 군복무 기간을 공무원 재직기간으로 인정받는 방법, 공적연금연계제도를 통한 연금 수령 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연금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유족연금과 분할연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공무원연금 수급자의 가족이나 배우자가 상황에 맞는 대응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건강, 경제, 빅데이터, AI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셀프 리더십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세상의 변화를 이해하거나 인간관계를 개선하는 방법 등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도 다루고 있다.
김동극 이사장은 “누구나e용 서비스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배움의 플랫폼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www.geps.or.kr)나 연금교육 플랫폼 ‘G-연금에듀’(edu.geps.or.kr)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공단은 앞으로도 우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