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본교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Univ Expo 전주 with 전대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대학생활 박람회 조직인 ‘Univ Expo 전주’와 전주대학교 취업 서포터즈 ‘전대일’(전주대학교 일어나자)이 공동주최 및 주관하고, 전주대학교가 공식 후원했다.
박람회 행사는 취업 성공이 대학생활의 최종 목표가 되어버린 현실에서 눈을 돌려, 대학생들에게 진정한 대학생활의 의미를 돌아보고, 젊은 청춘들이 가져야 할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강연과 미니 콘서트로 꾸며졌다.
꿈, 도전, 사람, 이야기라는 테마로 구성된 이날 행사는 Univ Expo와 전대일 홍보영상 상영 ,한국인재인증센터 송수용 대표의 ‘꿈을 완성시키는 마지막 1%의 정성’ 강연 , 연애코치 박코치의 ‘지금 사랑하고 있나요?’ 강연 ,김현두의 ‘커피트럭 사람을 여행하다’ 강연, 히든싱어 우승자 및 준우승자 임성현, 전철민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취업서포터즈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고민이나 상담을 Univ Expo 전주와 전주대학교 취업서포터즈 전대일을 통하여 교류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에게 진정으로 원하는 자신의 모습을 찾고 진정한 대학생활을 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들이 대학생들을 위해 만든 행사로, 대학생들이 주체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취업 등 정보 교류의 장으로써, 2010년 ‘유니브엑스포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되어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