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18 01:46:23

전북대 신입생 OT ‘듣고, 말하고, 체험하고’


... 고수현 (2014-01-09 14:02:06)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1월 9일 오전 9시부터 삼성문화회관에서 201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수시모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대학에 대한 주요 안내 등을 통해 새로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대는 지난해부터 설명과 안내 위주의 기존 오리엔테이션에서 벗어나 다양한 특강과 대학 주요 시설 및 학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형식의 프로그램 마련해 신입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박 2일 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첫날 주요 학사제도 소개와 함께 동아리 선배들의 신명나는 공연 무대, 각종 특강 등이 이어졌다.



특히 서거석 총장은 ‘도전, 열정, 전북대 - 글로벌 리더의 꿈은 이루어진다’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신입생들을 직접 만나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서 총장은 “여러분이 꿈을 펼치게 될 전북대학교는 연구와 교육, 취업 지원 등에 이르기까지 전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대학”이라며 “전대인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대학생활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4년의 대학생활은 삶의 방향이 결정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확고한 목표와 열정을 갖고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며 “전북대 역시 신입생 여러분이 갖고 있는 원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인권 및 정신건강 관련 특강을 비롯해 퀴즈게임 및 장기자랑을 통해 선·후배가 하나 되는 시간 등도 이어졌다. 또한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보는 시간을 통해 신입생 스스로 원하는 대학생활을 그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대학체험의 일환으로 신입생들은 이날 대학 생활관에서 하루를 묵은 뒤 이튿날에는 직접 캠퍼스를 돌아보는 ‘워킹 캠퍼스 투어’를 비롯해 각 단대 및 학과별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전북대는 정시모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도 2월 4일께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