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교육지원청이 EBS와 공동으로 3월 29일 군산대에서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800여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입시정보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방식 변경에 따라 일선학교와 수험생이 시기별, 수준별 대입전략을 수립하고 자기주도적 수능 학습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2014 EBS 대표강사들이 직접 참여해 2015학년도 대입 수능 주요 영역별 학습법, 대입 일정별 대응 전략,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전략 안내 등의 시간을 통해 학생과 교사,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어, 수학, 영어, 진로진학 등 영역별 강사 4명이 수능 주요 영역별 학습법,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전략 안내, 진학 전략 및 진학상담 등을 제공하게 된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직접 대표강사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수능 영역별 공부비법에 대한 궁금증을 없애고 평소 인터넷 강의 등에서 접하던 강사들과 포토타임도 가질 예정이다.
군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한국교육방송공사와 공동으로 지역별, 계층별 입시정보 격차 해소와 대수능 학습 전략 및 진학 전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2015학년도 대입전형에 올바른 지원계획과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