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20 19:15:32

전북대,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서 ‘최우수’


... 고수현 (2014-05-14 15:36:05)

전북대학교가 정유석유화학 분야 기업들이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가장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최우수대학으로 평가됐다.

이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2013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결과’에 따른 것으로, 산업계 관점에서 바라본 각 대학들의 강점을 가늠해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다.

이 평가에서 전북대는 ‘정유석유화학’ 분야에서 산업계 요구와 교육과정 일치도 및 교육·기술개발 성과 등의 부문에서 전국 최고 대학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 현대오일뱅크, S-OIL, OCI 등 390여 기업의 부서장과 직원들은 이번 평가를 통해 전북대를 ‘실무형 교육과정을 통한 기업친화적 인력 및 지덕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대학’으로 평가했다.

세부적으로 전북대는 산학협력위원회 및 산학자문위원회 운영을 통한 실무형 교육과정을 개편했고, 통합 경력관리 시스템인 ‘큰사람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전문지식뿐 아니라 덕성까지 두루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체계화 및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 관련 특강 운영 등을 통해 직무 및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해 온 점과 글로벌리더 프로젝트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전국 어느 대학보다 활발하게 운영해 오고 있는 점도 좋게 평가했다.

한편, 교육부와 대교협은 이번 평가에 대한 종합 분석을 각 대학에 배포해 관련 학과의 교육과정 개선 자료로 활용토록 할 방침이다. 또한 이 결과를 내년 4월에 있을 산학협력선도대학 3차 년도 연차평가에도 반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