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5-12 09:57:27

전북대, 식품산업 육성 ‘농생명식품연구개발원’ 개소


... ( 전북교육신문 제휴 ) (2014-11-20 19:18:08)

IMG
전북대학교 농생명식품연구개발원이 20일에 익산 특성화 캠퍼스에 문을 열었다.

국내 농생명·식품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문을 열게된 농생명식품연구개발원은 아날 오후 1시 현판식과 기념 심포지엄을 가졌으며 전북대 서거석 총장을 비롯해 송하진 전북도지사, 이양호 농촌진흥청장, 농림축산식품부 이주명 국장, ㈜하림 김홍국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연구원은 앞으로 이전 공공기관과 국가식품클러스터 등과 농식품 분야 발전을 위한 교류를 확대하고, 관련 분야 정책 마련 등을 통해 국내 식품산업 발전과 농어업 성장 및 소득 증대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17년까지 기반구축 단계로 주기적 세미나 및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산업체 니즈를 파악하는 한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중점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2020년까지 융복합 연구 및 대표 우수상품 출시에 따른 수익 창출을 모색하고, 2025년까지 기업 수익 증대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세계 5대 농생명식품연구원으로 육성한다는 중장기 계획을 세웠다.

차연수 원장은 “동북아 농생명 허브 건설에 거점국립대인 전북대가 앞장서고자 교내 연구소 및 연구자들이 뜻을 모아 농생명식품연구개발원을 설립하게 됐다”며 “전라북도가 미래 농생명·식품 분야 세계적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연구와 교육, 인재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