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23:03:35

중국 남통시 대표단 자매도시 김제 방문


... ( 편집부 ) (2015-01-28 16:24:23)

IMG
중국 남통시 대표단이 자매도시 김제시를 방문했다.

루위밍(陸玉明,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남통시위원회 부주석) 단장 외 4명은 지난 26~27일 김제시를 방문해 이건식 시장을 예방하고 시의회를 방문했으며, 새만금 개발지역, 노인복지타운, 검산체육공원 등 관내 주요 시설을 견학했다.

지난 1997년 10월 22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18년동안 다양한 교류를 추진해 온 김제시와 중국 남통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앞으로 양 도시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경제·문화·체육 등 다방면에서 실질적인 협력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중국 남통시 루위밍(陸玉明) 단장은 “김제시의 환대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지난 2년 동안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를 통해 중국 남통시 학생들의 안목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김제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양 도시가 우호협력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중국의 개방 정책과 맞물려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남통시와 새만금 중심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우리 김제시가 자매도시를 맺은 것은 큰 인연이며, 정부차원에서 논의되고 있는 한중 경협단지가 우리시 새만금 개발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경제 분야에서도 큰 성과가 있으리라 기대되며, 이번 방문이 양 도시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남통시는 중국 동부 연해지역, 장강과 황해가 합류하는 곳에 위치하여 천혜의 황금해안과 수로를 겸비한 ‘강해의 진주’로 불리며 상해 국제대도시와 1시간 경제권으로 8,001㎢와 770만명의 인구를 보유하였고 교육의 도시, 체육의 도시, 문화예술의 도시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