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23:03:35

김제 다문화가정 초등 예비학부모교육


... ( 편집부 ) (2015-02-17 10:48:26)



김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김제시의 지원으로 지난 14일 다문화가정자녀의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맞춰 원활한 학교생활을 위한 초등 예비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김제시에는 올해 55명의 다문화가정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이며 60여명의 부모와 자녀가 참석한 가운데 ‘두근두근 첫 등교, 내 아이 이 정도면 충분히 다 컸다’ 라는 주제로 ‘1학년 담임이 부모님께 전하는 말, 취학 전 준비, 자녀의 학습지도, 습관의 중요성, 부모의 역할, 자녀의 성폭력 예방교육’까지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하여 참석한 예비학부모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번 교육 강의를 맡은 전주 아중초등학교 김호경 교감선생님은 다년간의 교단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초등 학부모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자녀의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생생한 현장지식을 전달해 줬으며, 김제시성폭력상담소에서는 요즘 문제시 되고 있는 자녀의 성폭력 예방에 관한 내용으로 부모교육을 알차게 진행했다.

올해는 특별히 대한조계종 아름다운 동행의 지원을 받아 예비학부모교육에 참석한 다문화가정 중 25가정에 책가방 및 학용품을 지원하여 입학준비로 분주한 다문화가족의 부담을 덜어줬다.

김문강 센터장은 “예비학부모들이 이 번 교육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 지도는 물론 부모로서의 역할을 누구보다 잘 할 수 있으리라 믿고 다문화가정의 삶에 더욱 좋은 영향을 끼치길 바란다”며 향후 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