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는 노년기에 올 수 있는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샤방샤방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한방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즐겁고 행복한 노년기를 위해 2015년 새롭게 신설된 한방샤방샤방교실은 주2회(월, 수) 12주씩 연3기로 진행되며 한의사의 직접적인 한방진료와 노래교실, 웃음치료, 전문가의 기공체조 등 한의학적 접근을 통하여 심신의 건강을 회복할 목적으로 운영 된다.
또한 한방관절염관리교실은 주2회(월, 금) 12주 연3기 운영으로 침, 뜸 등 한방진료를 통한 골관절질환 치료와 태극기공체조를 통하여 전신의 기(氣) 순환을 원활히 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주2회(화, 목) 운영되는 요가건강교실은 성인들의 자가 건강관리 수준 향상 및 행태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문 요가 강사 지도로 진행되며 영양사의 식이지도 및 구강건강관리 등 전반적인 보건건강관리로 증가추세에 있는 골관절질환 예방과 의료비 최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방허브교실 상시 운영으로 “건강한 월, 화, 수, 목, 금요일이 될 수 있도록 보건소가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김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063)540-1394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