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인재양성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되고 있는 지평선학당에서 2015학년도 하반기 지평선학당 수강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관내 중학교 2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총 162명을 선발하는데 각학년별 30명씩 총120명을 선발시험으로 뽑고 나머지 42명은 고등학교 학교장 추천을 받아 무시험 선발한다. 고 3학년의 경우에는 학습의 연속성을 위하여 상반기에 선발된 학생이 별도의 선발과정없이 계속 수강하게 된다.
11~15일까지 지평선학당에서 원서접수를 받고 오는 20일(토)에 선발시험이 치러지며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이다.
합격생들은 7월 13일부터 매주 월-목요일 방과 후에 4시간씩 국어, 영어, 수학, 과학의 수업을 받으며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평선학당은 정규수업 뿐만아니라 고 2·3학년 수준에 맞게 금요논술 운영, 학부모와 함께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여름방학기간에는 관내거주 고 2·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서울 유명학원 최정예 전문강사진을 초빙하여, 강의와 첨삭을 결합한 실전 글쓰기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특강을 실시하여 실직적인 수능대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