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위셋(WISET: Woma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전북사업단(단장 박성신 교수)이 전북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중학생을 위한 ‘미래공학도 체험 프로그램’을 3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전주전일중학교 1학년 2개 학급 재학생 47명이 참가해 공학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1부 프로그램에서 참가학생들은 박성신 단장으로부터 공학전반에 대한 특강을 들은 뒤 기계자동차공학전공 및 건축공학전공 등 관심 전공별로 팀을 나눠 군산대 공과대학 디자인 팩토리, 부속공장, 파동공학연구실, 풍력공학연구실, 구조실험실, 환경실험실 등 관련 시설들을 탐방했다.
2부에서는 팀별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근대건축관, 근대미술관, 구 군산세관, 고우당 등 군산원도심 건축투어를 하며 근대 건축물에 대한 학습을 하였고,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산업현장 견학을 통해 우리 지역 산업현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미래 공학도로서의 진로를 모색했다.
미래공학도 체험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를 실시하고 있는 전북지역 학생들에게 새만금을 중심으로 한 지역 산업체 및 이공계 인력 수요에 대한 탐색 및 이해의 기회를 제공해 공학계열 진학을 유도하고자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