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군산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 허숙 (2015-07-30 15:21:06)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전북은행 지역사랑봉사단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원을 받아 취약아동 103가정을 대상으로 한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때 이른 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여름철 혹서기 폭염을 대비하고 벌레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전북은행 지역사랑봉사단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모기퇴치 스프레이 및 밴드, 쿨패치, 선크림, 미니선풍기 등 총10종의 물품을 담은 쿨키트 50박스를 전달했다.

또한, 전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도 취약아동들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선풍기 53대를 후원하였다.

서동석 어린이행복과장은 “드림스타트 관리대상은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취약계층 아동들로 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전북은행 등 영향력 있는 큰 기업의 다양한 나눔을 통해 군산시 전반에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위기에 있는 아동 가정으로 찾아가 사례관리를 통해 가정의 어려움을 파악, 통합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기상황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통합사례회의, 지역사회 자원연계, 위기가정긴급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