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7 08:30:19

전주시드림스타트, 고교생 멘토·멘티 공감한마당


... 허숙 (2015-08-06 15:36:03)

전주시 드림스타트에서는 6일 고교생 멘토링 참여자와 드림스타트아동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추장 떡볶이’ 공연을 관람하며 멘토·멘티로서의 지속적인 친밀감 형성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추진한 공감 한마당 행사는 고교생 멘토링 내용의 한 분야로 공연 관람을 통해 멘토와 멘티의 지속적인 친밀감 형성과 더불어 TV 오락프로그램이나 컴퓨터 게임에 익숙한 아이들에게는 음식(떡볶이)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진정한 ‘재미’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고교생멘토링 참여자인 김모 멘토는 “대학 진학이라는 심적 부담과 일주일에 한 번 만나는 아이들과 어색함도 있었지만 공감 한마당을 통해 멘토링하는 날은 아이에게 집중함으로써 심적 부담을 잊고 있었던 것 같고 공연을 보며 아이와의 어색함도 모두 사라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더욱 친근감있는 멘토링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고교생 멘토링은 2014년도 전주사대부고 동아리 지도교사의 제자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시작되어 2년 째 추진 중으로, 금년에도 4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전주사대부고 2, 3학년 재학생 8명과 드림스타트아동 8명이 멘토와 멘티로 만나 기초학습, 위생, 일상생활습관, 정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전주사대부고 Wee클래스실에서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