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2015 군산시간여행축제 성공 개최 기대


... 허숙 (2015-10-06 15:26:36)

전국 최다 근대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군산시는 근대문화유산의 교육적 가치 정립을 위한 창의적 문화축제인 2015 군산시간여행축제를 오는 9일(금)부터 11일(일)까지 3일간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및 원도심 일원에서 개최한다.

3회째를 맞이하는 군산시간여행축제는 군산의 대표축제로서 쫓고 쫓기는 각시탈 게임, 초봉이의 스탬프 여행, 군산항 밤부두 콩쿠르 등 더욱 풍성하고 볼거리 넘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군산근대역사 박물관 옆 특설무대, 근대건축관 뒤 공연장, 초원사진관 상설 공연장에서 3일 동안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관광객에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아이들이 근대문화유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독립군 체험 프로그램과 시민과 관광객의 화합 한마당으로 이루어질 광복 70주년 기념 1,000인의 퍼레이드는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군산시간여행축제 첫날 개막 특별공연으로 “파랑새의 ‘꿈’ 영웅 안중근(태권극)”과 “시간여행 퍼포먼스”, 화려한 “불꽃쇼”가 준비되어 있고, 둘째날에는 군산항 밤부두 콩쿠르, 마지막날 군산 시립예술단의 폐막 공연을 끝으로 축제의 막을 내리게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시간여행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광복 70주년 1,000인의 퍼레이드가 9일(금) 오후 4시부터 진행됩니다. 퍼레이드를 위해 해망굴~이성당 사거리~내항사거리 구간의 교통통제가 있을 예정이니, 통행에 불편이 있더라도 시민과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이해 바랍니다.”라고 안전사고 예방과 성공적 퍼레이드를 위한 시민의 협조와 이해의 말을 전해왔다.

군산시간여행축제는 테마가 있는 최근의 관광트렌드에 맞는 축제, 교육적 가치 충족은 물론 가족과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 문화축제로 성장과 발전이 더욱 기대되는 축제이다.

축제 각종 프로그램 참여 신청,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http://festival.gunsa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