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7 08:30:19

김승수 시장 “전주의 미래는 아이들과 물”


... 문수현 (2015-10-29 14:37:47)

IMG
김승수 전주시장이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진봉) 초청 특강에서 “전주의 미래는 아이들과 물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29일 오전 10시 전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시청각실에서 전주지역 유·초·중·고 학교장 120여명이 모인 가운데 특강을 통해 생태적 전주시 건설에 대한 비전을 설명했다.


김 시장은 “전주시가 추진하는 미래 방향은 인간적, 생태적, 문화적 도시이며, 그에 따른 정책으로 ‘엄마의 밥상’, ‘동네복지’, 다양한 생물이 공존하는 ‘생태도시’, 부자들이 타는 버스를 만들겠다는 ‘대중교통 혁신’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 시장은 특히 “이러한 발전으로 학생들에게 지역에 대한 자부심이 생겨나고 있다”면서 “아이들과 물이 전주의 미래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는 전주천 생태의 보전과 하천 지류의 복원 필요성도 강조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교장은 “전주의 비전을 보는 것 같아 가슴 뿌듯했고 교육으로 인간다움을 키워가는 도전의식을 갖게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진봉 교육장은 “사람이 주인인 행정을 펼치는 김승수 시장의 정책에는 교육과 접목시킬 분야가 많다”며 “전주의 교육 발전을 위해 전주시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