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6-01-15 09:56:42

익산 산업단지 안전캠페인 실시


... 허숙 (2015-11-13 12:03:55)



안전사고의 예방과 의식강화로 ‘안전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이 13일 익산실내체육관에서 펼쳐졌다.

이번 캠페인은 시흥, 울산, 익산, 여수 등 4개 도시에서 국가 산업단지 순회 안전캠페인을 전개하여 공단 내 안전 의식 강화를 도모하고자 계획됐다. 시흥, 울산에 이어 세 번째로 익산에서 실시됐다.

이 자리에는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한웅재 익산시장 권한대행, 조규대 익산시 의회의장, 전정희 국회의원, 최병관 전라북도 도민안전실장, 장대환 매경미디어 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캠페인 행사에 참석하기 전 LG생명과학 익산공장을 방문하여 사업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에게 산업단지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역 재난 관련 단체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산업단지 안전사고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특히 화학단지 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결의했다. 매월 4일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도 병행해 겨울철 재난 안전에 대한 홍보를 했다.

이관섭 차관은 “산업단지에 사고가 발생하면 대형 인명과 재산 피해를 가져올 수 있어 관련기관과의 유기적인 공조 협력체계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한웅재 익산시장 권한대행은 “국가 산업단지의 위험 요소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산업단지 공단입주자 스스로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했다.





IMG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