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학습관 프로그램은 3개 과정과 29개 과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상반기수강인원은 470명으로 29개 과목에 대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선착순 모집한다.
취·창업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과정 커피바리스타, 글꽃캘리그라피, 토탈공예지도사 등 9개과목, 내몸愛 건강한 떡 만들기, 펜화&수채화(파스텔), 플라워클래스&선물포장 등 취미와 여가를 위한 교육과정 10개, 기초중국어, 카메라(DSLR)&사진 등 역량개발과 자기능력 강화를 위한 야간 교육 10개 과목, 총 3개과정으로 구성, 오는 2월 15일부터 7월 8일까지 20주간 운영된다.
경쟁력 있는 자격증 취득과정과 개인 역량·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교양과정을 강화하고 기존 15주과정에서 5주를 늘려 방학기간을 줄이고 수강 연속성을 부여하여 평생학습관 수강생들에게 ‘평생학습의 생활화’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안상일 인재양성과장은 평생학습도시 김제의 위상에 걸맞은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매진할 것을 약속하면서 김제시 평생학습관이 서로 배우며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평생 교육의 산실이 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타 교육에 관한 문의사항은 김제시 평생학습관(☏540-2977) 또는 김제시 홈페이지(http://www.gimje.go.kr)를 통해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