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23:03:35

남원시, 열린 문화공간 ‘남원루’ 제막식 열려


... 허숙 (2016-02-24 13:16:57)



남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인 남원루조성사업이 1차 완공이 되어 ‘남원루 제막식’을 24일 예가람길 남원루에서 개최했다.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장소디자인 프로젝트 「남원루 조성사업」의 결과물 중 예가람길에 조성된 남원루를 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문화마켓을 시작으로 제막행사 및 남원루 투어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문화마켓은 그동안 예가람길 일대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문화행사 중 문화마켓이 오픈마켓과 체험행사의 형태로 남원루안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었다. 7개의 문화관련 협동조합과 체험마을이 참여하는 문화마켓은 팔찌, 석고방향제, 가죽조각보손거울, 도자기페인팅, 코사지브롯지 만들기 체험을 무료로 진행하고 각 체험마을의 대표적인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이후에도 페스티벌이나 문화가 있는 날 등 다양한 문화행사의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축제가 없는 평상시에는 예가람길 일대의 공예상점 및 시민의 작품을 전시할 전시대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남원루 투어는 버스를 타고 완성된 4개의 남원루(예가림길, 구역사, 남원역, 십수정)를 작가와 함께 둘러보는 행사로, 디자인을 제안한 젊은 작가의 대상지별 작품을 직접보면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남원루 제막식은 ‘함께 만들어간 문화공간’이라는 점에서 뜻 깊은 자리이다.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열린 문화의 장이 더더욱 많아져 문화도시남원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