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5 09:42:04

군산시, 「꿈담음 생태놀이터」 4월말 준공


... 허숙 (2016-04-07 14:11:05)

IMG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 건설에 발맞추어 군산시 지곡동 일원에 어린이 생태놀이터가 오는 4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꿈을 담은 놀이터란 의미로 「꿈담음 생태놀이터」로 이름 지어진 놀이터 조성사업은 노후화된 공원시설을 정비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휴식공간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놀이터에 사용되는 재료는 환경부의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나무와 흙과 같은 친환경 재료만을 사용하며, 내부구조는 군산의 특징인 새를 형상화하여 디자인했다.

주요 시설로는 통과놀이대, 언덕미끄럼틀, 나무다리놓기, 네트놀이대, 자갈밭, 세족장 등 나무와 흙 등 자연소재의 놀이요소를 도입하여 어린이가 자연과 어우러져 놀 수 있는 시설환경이 만들어진다.

또한 우범지역으로 우려되었던 울타리를 모두 제거해 사방에서 훤히 보며 걸을 수 있는 잔디로가 조성되며, 파고라와 같은 그늘막 쉼터를 설치해 부모와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공간과 나무, 초화류 등을 식재해 푸른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정기호 환경정책과장은 “놀이터가 준공되면 어린이가 꿈을 담고,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정서 함양 및 창의성이 발달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아이들과 지역주민에게 힐링과 휴식공간이 제공해 행복한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