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18 01:46:23

전주대,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 출범


... 한문숙 (2016-05-25 16:39:00)

전주대학교는 25일 대학본관에서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 사업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개발특구육성사업의 기술창업 특화 지원사업으로, 지역 창업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술창업 역량 배양과 연구소기업 설립 지원 등 전북특구 내 창업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주대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의 평가를 통해 전북특구 1호 이노폴리스캠퍼스로 지정됐다.

전주대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은 공공연구기술 중 사업화 유망 아이디어 발굴과 발굴된 아이템의 검증, 연구소기업 설립, 창업 및 투자자 연계 등 기술창업과 창업 기업의 성장 지원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서 전달, 현판식과 함께, 전주대와 기술금융 및 해외진출 지원 전문기관 간 ‘기술창업 플랫폼 구축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도 진행됐다.

전주대 이노폴리스캠퍼스 최은복 사업단장은 “우리 사업단은 창업아이템 검증을 강화하고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창업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의 기술을 연계한 연구소기업 창업 및 육성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 박은일 본부장은 “전북특구의 이노폴리스캠퍼스는 아이템검증과정을 통해 창업을 과학수준까지 업그레이드시킬 것이고, 엔젤투자 연계지원으로 대학이 공공 엑셀러레이터 기능을 수행하고, 공공기술연계를 통해 창조경제의 성장동력인 연구소기업 설립을 촉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