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8 18:59:35

군산시 드림스타트 멘토 멘티


... 고수현 (2016-07-14 13:19:39)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타인과의 관계형성을 통한 아동의 심리·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해 대학생과 고등학생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멘토-멘티 활동은 장래에 선생님을 꿈꾸는 자원봉사자 학생들이 한부모 및 조손가정과 가정 내 학습을 도와줄 만한 사람이 없는 아동에게 학습능력 향상, 고민상담, 생활·인성지도 등에 도움을 줌으로써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재능을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6일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고등학생 멘토와 취학아동 멘티 활동은 1:1결연식과 서로에게 마음을 열어가는 시간과 주 1회 만남을 통해 방학동안 나태해지기 쉬운 아동들에게 학습지도 및 상담 등을 통해 관계형성을 해 나갈 예정이다.

차정희 어린이행복과장은 “자원봉사란 내가 가진 특별한 재능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것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지역에서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여러 자원들을 연계해 아동들이 바른 인성을 가진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자원봉사나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경우 군산시 드림스타트(063-454-785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월부터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5~7세 아동 9명이 일대일로 결연을 맺고 책읽기와 놀이활동 등을 통한 멘토-멘티활동으로 아동과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