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4-04 11:55:41

김제사랑장학재단, 꿈키움 진로 멘토링 운영


... 고수현 (2016-07-21 14:32:54)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평선학당 출신 대학생들과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꿈키움 진로 멘토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재단은 21일부터 지평선학당 수강생 30명을 시작으로 두 달동안 7차례에 걸쳐 230여명의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꿈 키움 진로 멘토링’은 지평선학당 출신 대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수도권으로 진학하게 된 배경 및 전공에 대한 세세한 소개, 학습노하우 전수 등 지역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멘토링에는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2년 이강건(덕암고 졸), 연세대 심리학과 3년 김형일(덕암고 졸), 한양대 간호학과 1년 박시웅(김제고 졸), 성균관대 사회과학계열 1년 강주은(덕암고 졸), 경희대학과 식품생명공학과 3년 김대일(덕암고 졸), 숙명여대 생명과학과 2년 이누리(김제여고 졸)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특히 재단은 지역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서로 다른 학과 출신의 대학생들을 멘토로 섭외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비전과 희망을 갖게 하고, 자신의 가치와 필요에 대한 인식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